티스토리 뷰

한국영화 동감이 리메이크되어 개봉을 하였다. 20여 년 전 개봉되었던 하지원 유지태 배우의 동감의 현대판이다. 하지만 필자는 동감보다는 더 재미있게 보았던 많은 사람들이 잘 모르는 유사한 스토리의 명작 한편을 소개하려 한다. 영화 프리퀀시의 스토리,영화후기,주연배우 데니스퀘이드의 근황에 대해 알아보겠다. 

 

빈틈없는 구성의 스토리 

프리퀀시는 못 본 사람은 많아도 한번 본사람은 흔치 않다고 한다. 그만큼 영화를 다 보고 났을 때 희열이 꽤 높고, 다시 보고 싶은 생각이 나는 영화이다. 영화는 2000년도에 개봉했으니 어언 23년이 지났음에도 아직 이 영화를 모르는 사람이 많다. 영화는 과거의 아버지와 현재의 아들이 무선통신 (햄)을 하면서 연결되면서 시작한다. 현재의 아들은 경찰관이지만 술에 찌들어 생활을 하며 노인이 된 간호사 어머님과 유일한 혈육관계이다. 현재의 아들에게 아버지는 없다. 과거 소방관인 아버지는 업무 수행 중에 폭발사고로 사망을 하였던 것.  현재에 없는 아버지. 그러나 무선통신을 통해 과거의 아버지와 소통하게 된다면? 상상력 자체가 사 기급이다. 지금은 이러한 콘셉트의 영화가 많이 나왔지만, 당시만 해도 독특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로 느껴졌다. 현재의 아들은 믿을 수 없는 현실에 처음엔 부정하지만, 이내 여러 가지 믿을 수밖에 없는 상황에 다다르게 된다. 그래서 무리하게 시공을 역행하는 시도를 하게 되는데, 바로 아버지가 사고 난 날에 아버지의 사고를 막고 살려 내는 시도를 한 것. 다행히도 과거의 아버지는 사고를 당하지 않게 되고 현재의 아들은 행복해한다. 하지만 아버지는 여전히 현재에 있지 않다. 아버지는 시간이 흘러 폐암으로 사망한 것. 여기에 황당하게도 간호사인 어머니가 현실에 없게 된다. 이게 무슨 일인가? 황당하게도 현재의 어머니는 과거에 나이팅게일 연쇄 살인사건의 피해자가 되어 있다. 아버지를 살려내는 과정에서 연쇄 살인범이 살아나게 되어 어머니를 살해하게 된 것이다. 아들은 과거의 살아있는 아버지와 무선통신을 통해 어머니 사건을 파해쳐 사고를 막고자 시도하며, 범인을 잡아내기 위해 노력한다. 하지만 일은 점점 꼬이게 되는데.... 현재의 아들은  아버지와 어머니를 모두 살려낼 수 있을까? 가끔 OCN 방송에서 재방송을 해주기도 하는데 일반 OTT 플랫폼에서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영화 후기 

이 영화는 개봉당시 정말 불운하였다. 비슷한 시기에 개봉한 영화가 명작 글래디에이터였기 때문이다. 그래서 개봉 후 몇 주 만에 소리소문 없이 개봉관에서 사라져서 많은 관객들이 이 영화에 대해 알지 못한다. 필자는 이 영화를 개봉 후 5년이 지난 시점에 DVD를 통해 접하게 되었다. 우연히 보게 된 내용의 영화였는데 , 과거의 죽은 아버지와 무선통신을 통해 어머니가 연루된 연쇄 살인 살인을 풀어나간다는 콘셉트 자체가 정말 참신했던 것으로 기억한다. 향 후 이 작품은 외국 드라마로 리메이크되었으며 한국에서도 시그널이라는 드라마의 오마주 대상이 되기도 하였다. (스토리가 그만큼 훌륭하다). 영화는 무릎을 치게 만드는 상황 설정으로 감탄사를 내게 만든다. 특히 마지막 장면에서  현재의 범인과 과거의 범인이 화면을 사이로 번갈아 가며 아버지, 아들과 각각 격투하는 씬은 편집 구성의 완벽한 승리라고 표현하고 싶다. 우리 모두 세월이 흘러 돌아가신 아버지나 어머니를 그리워할 때가 올 것이다. 그런데 만약 돌아가신 아버지의 젊은 시절과 소통할 수 있게 된다면.. 심지어 그 과거에는 어린 시절의 나도 있다. 상상만 해도 기분이 재미있고 흥분되지 않는가? 그러한 소재와 SF적인 요소를 가미하여 상상력을 극대화 한 부분이 이 영화의 가장 칭찬할 점이다. 스토리는 거의 완벽에 가깝다. 술 쉴틈이 없이 꽉 채워져 있으며 감탄사를 연발하게 된다. SF 판타지 장르를 좋아하는가? 살인과 추리가 소재인 영화를 좋아하는가? 가족애를 그린 영화를 찾고 있는가? 그럼 주저하지 말고 프리퀀시를 추천한다. 이 영화에는 위에 언급한 요소 외에도 인간 감정을 묘사할 수 있는 거의 모든 부분이 담아져 있는 수작이다. 참고로 이 영화의 OST가 아카데미 시상식 음악상을 수상한 것을 아는 사람은 드물다. "When you come back to me again "이라는 곡인데 들을수록 명곡이라는 생각인 든다

 

데니스퀘이드 근황

아버지 역할을 했던 배우 데니스퀘이드. 수많은 미국 영화에 출연했던 미국의 대표 배우 중 한 명이다. 1954년 생으로 "브레이킹 어웨이"에 출연하며 주목을 받았고 우리에게는 영화 투모로우의 불사신 아버지로 익숙하다. Top Class 배우 까지는 아니었지만, 해리슨포드와 같은 이미지로 여러 영화에 주연으로 출연하였고 필자에게는 매우 익숙한 배우이다. 그는  만인의 연인이었던 맥라이언의 전 남편으로 알려져 있는데 1987년에 개봉했던 인체 탐험영화 이너스페이스에서 인연이 되어 결혼까지 연결되었다고 한다. 하지만 두 부부는 12년 후 이혼 하였다. 수많은 작품에 출연하였고 여러 작품에서 멋진 아버지 역할을 하였던 과는 다르게 마약범죄자로도 알려져 있다. 과거 수많은 마약에 손을 대었었다고 하며 한때는 코카인 중독자였다고 밝히기도 하였다. 지금은 종교를 통해 새 사람이 되었으며 우리에게 잘 알려져 있는 아이언맨 로버트 다우닝 주니어의 마약치료를 위해 백방으로 노력하였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다. 어느덧 70세의 나이에 다다른 명배우의 건강을 기원하며 그가 출연했던 다른 명작들의 리뷰를 곧 올리도록 하겠다. 

반응형